- 장제용품 및 화환자세히 보기 >
- 장제용품 : 직원 애사시 장례식장으로 장례용품을 지원하여 주는 제도
- 화환 : 직원 애ㆍ경사시 근조/축하화환을 지원하여 주는 제도
[ 2025년 상반기 강북지방본부 회계감사 실시 ]ㅇ 회감 대상기간 : 2025.1.1 ~ 6.30ㅇ 회감 실시기간 : 2025.7.7 ~ 7.9ㅇ 회감 장소 : 강북지방본부 1층 회의실ㅇ 회감위원 . 김동현 회감대표 . 유중희 회감위원 . 박상현 회감위원
강남지방본부 허정식 위원장은 오늘 7월 22일(화) 토탈영업센터 수원영업지부 오산site를 방문하여 조합원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조합원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조합 일정과 주요 현안 사항을 공유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였다.특히 이날은 조합원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하며 더욱 가까운 소통의 시간을 이어갔으며,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조합원들의 건강과 안전을 당부하며 따뜻한 격려의 말을 전했다.
서부지방본부(위원장 김윤철)과 서부광역본부는 7월 22일 초복을 맞아 인천보훈지청과 함께 광명시보훈회관에서 ‘국가유공자 어르신 삼계탕 나눔’ 봉사를 추진했다.이번 행사는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 모두의 보훈’을 슬로건으로, 6·25 및 베트남 참전 국가유공자 80명을 초청해 진행됐다. KT ‘사랑해 빨간밥차’를 통해 정성껏 준비한 삼계탕 120인분과 화채가 제공됐으며, 이 중 40인분은 인천보훈지청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전달했다.행사에는 인천보훈지청 복지과장 등 관계자 3명, 광명시청 복지정책팀 2명, KT 서부지방노조 간부진 25명 등 총 30명이 참석했다. 오전 10시부터 봉사활동 OT와 식자재 준비를 시작으로, 11시 30분부터 본격적인 식사와 인사말, 음악 공연 및 트로트 가수 초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김윤철 KT노동조합 서부지방본부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광명시 국가유공자분들을 모시고 삼계탕 나눔 행사를 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천에서 멀리 광명까지 오신 인천보훈지청 이상엽 과장님, 바쁜 와중에도 참석해주신 광명시 이은정 팀장님, 그리고 장소를 제공해주신 보훈회관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이어 “KT서부광역본부 노동조합 지부장님들과 함께 작년에는 부천시보훈회관에서 초복 행사를 진행했으며, 올해는 광명시에서 국가유공자 어르신들께 삼계탕과 수박을 대접할 수 있어 더욱 뜻깊다”며 “참석하신 어르신들뿐만 아니라 보훈재가복지서비스 대상자분들께도 삼계탕 밀키트를 배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마지막으로 김 위원장은 “더운 여름, 보양식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트로트 공연도 즐기시며 오늘 하루만큼은 행복하고 건강한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홍기철, 길정화 트로트 가수 공연이 이어졌으며, 행사가 끝난 후에는 미니 선풍기 증정과 스마트폰 점검 및 사용법 안내 등 디지털 케어 서비스도 함께 제공됐다.
ㅇ 일정 : 2025년 7월 30일(수) 10시 40분ㅇ 장소 : 부산시청 중앙통로ㅇ 참석자 : 위원장, 조직국장ㅇ 내용 : 700인분 음식배분, 배식- 한국노총 부산지역본부에서는 매년 저소득층 및 사회취약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의 무더위를 이겨내고 건강관리를 위해 [사랑의 밥차]행사를 시행하고 있다.-올해도 700여명의 이웃들을 위해 삼계탕 한그릇 나눔 행사가 시행되었다.-이날 KT노동조합 부산지방본부 이식원위원장은 IT대표로써 참석하여 한그릇 한그릇 정성을 다해 참여하신 분들께 음식을 제공하고, 건강 인사를 전했다.
2025년 회계연도 상반기 지방본부 회계감사 실시 ▷ 수감기간 : 2025. 7.22 ~ 23 (2일간)▷ 수감내역 : 2025년 상반기 지출증빙 일체▷ 수감장소 : 지방본부 사무실▷ 회계감사위원회 대표위원 : 박순목 위 원 : 김인발, 진상언7월 22일~23일 실시한 2025회계연도 상반기 지방본부 회계감사에서 감사위원들은 노동조합 규약과 규정 등 회계 관련 기준에 의해 적법하게 예산이 집행되었는지 중점적으로 감사를 실시하였다.감사위원들은 회계 자료를 검토한 결과 조합비가 목적과 예산 항목에 맞게 적절하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다고 전했다.
본사기술지방본부 네트워크기술본부지부는 단말기술담당 무선단말기술팀 조합원 대상 마음톡톡 행사를 시행하였다. 무더위에 고생하는 조합원을 위해, 식사와 함께 무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도록 시원한 음료를 마시며 소통하는 시간을 보냈다. o. 일시 : 2025년 7월 29일(화) 11:30 ~ 13:00o. 장소 : 우면사옥 인근 식당 및 카페 o. 참석자 : 양희진 지부장, 조합원(6명)o. 주요 내용 - 단체교섭 진행 상황 공유 - 우면사옥 주차 문제 건의
본사영업지방본부 김영복 위원장이 우면동에서 근무하고 있는 미디어운용센터지부 조합원을 직접 방문하여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휴가 계획도 없이 일에 몰두하고 있는 조합원들을 격려하였으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앞으로의 계획을 서로 논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오늘(07월28일) 호남지방본부는 복지국장 김관민 국장의 송별(퇴임)식을 진행하였다. 이남권 위원장은 김관민 국장이 복지국장으로 재임하면서 헌신적인 사명감과 희생정신으로 kt노동조합이 한층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kt노동조합에서 봉사하며 함께한 시간이 소중한 추억이자 힘이 되었다며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이어 앞으로도 건강과 행복이 가득한 나날이 되길 기원하며, 순천권 전,현직 조합간부들과 함께 김관민 국장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ㅇ일시: 2025년 7월 28일ㅇ장소: 당진시 순성면 아찬리 일원ㅇ참석인원: 오동윤 위원장 외 조합간부 및 조합원 42명ㅇ활동내용기록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막대한 침수 피해를 입었던 당진시 순성면 아찬리 일원 딸기농가의 피해복구를 돕기위해 오동윤 위원장을 비롯한 42명의 자원봉사자들이 구슬땀을 흘리며 복구 작업에 동참, 절망에 빠졌던 농민들에게 큰 위로와 희망을 선사했습니다.진흙으로 뒤덮인 딸기 하우스 내부를 청소하고, 유실된 비닐과 자재들을 정리하며, 토사를 제거하는 등 궂은일을 마다치 않았습니다.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농가들이 하루빨리 정상적인 영농 활동을 재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함께 구슬땀을 흘렸습니다.ㅇ활동사진
KT노동조합 자료실입니다.
KT노동조합원들의 소통과 화합의 공간입니다.